신규공무원 공직 적응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그룹멘토링 실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강원지원은 25일, 2024년 멘토링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강원지원은 25일, 2024년 멘토링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강원지원(지원장 이영구, 이하 강원농관원)은 25일, 강원농관원 11개 사무소로 첫 발령을 받은 신규 공무원의 공직 적응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2024년 멘토링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강원농관원에서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멘토링 활동은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선배 공무원(멘토)의 지도 아래 신규공직자(멘티)의 현장 실무능력 및 전문성 강화와 공직자가 지녀야 할 기본적인 소양 습득에 목적을 두고 있다.

강원농관원의 멘토링 운영방식은 멘토·멘티 각 2~3명씩 5개 그룹으로 편성하는 그룹멘토링 방식과 1:1 개인멘토링을 병행하며 8개월간 운영하여 다양한 멘토들에게 여러 업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업무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멘토·멘티와의 유대관계 형성 및 감성 소통의 효과를 가질 수 있는 ‘소통나들이’, ‘학습휴가제’, ‘하루 멘토 바꿔보기’, ‘역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멘토·멘티 결연식에서 이영구 강원농관원장은 “강원농관원에서 공직생활의 첫 발을 딛는 신규 공무원 분들이 2024년 멘토링 활동을 통해 공직사회에 순조롭게 적응하고, 건전한 공직관을 형성함으로써 미래 강원농관원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공직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신규 공무원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