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 민원 해결로 만족할 수 있는 환경복지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 밝혀

【원주=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박미자(사진·47) 전 주 중화인민공화국대사관 공사참사관이 8월 22일 제31대 원주지방환경청장으로 취임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박미자 신임 청장은 1992년 공직에 입문, 환경보건, 자원순환, 자연정책 등 환경부 내 주요 보직과 새만금지방환경청장을 역임한 정통 환경관료일 뿐만 아니라, 주 중화인민공화국대사관 공사참사관으로서 환경 관련 행정을 폭넓게 경험했다.

박 청장은 “2018년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그 어느 때보다 개발에 대한 욕구가 증대되고 있어 개발과 보존의 조화가 필요한 시점”이며 “자연과 환경이 조화되는 국토환경을 보전하고 상수원 수질관리 등 맑고 깨끗한 환경 조성”과 함께, “지역민원의 원만한 해결을 통해 지역주민이 만족하는 본연의 환경복지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원주지방환경청장의 포부를 밝혔다.

박 청장은 “특히, 금년 원주지방환경청 개청 30년(1986년 원주지방환경지청 개청)을 맞아, 강원도·충북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과 더욱 긴밀히 협조하여 국가환경행정 중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이를 통해 더욱 발전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원주지방환경청을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