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푸짐한 맛의 향연 닭갈비막국수 나눔행사로 확대

2016 춘천닭갈비막국수축제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올해 23~ 28일까지 열리는 춘천닭갈비막국수축제에서는 푸짐한 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춘천시와 축제조직위원회는 지난해 축제에서 방문객들의 호응이 좋았던 ‘100인분 닭갈비막국수’를 ‘닭갈비막국수 나눔행사’로 확대한다. 한정된 시간에 100인분을 준비했던 것을 부족하지 않게 충분한 양으로 시식 체험을 선사하며, 저명 쉐프 초청 요리시연회도 있다.

우리나라 국가대표 요리팀 감독인 조우현 쉐프가 26일, 누룽지탕의 대가인 이향방 쉐프가 27일 레시피 공개, 현장 시식, 요리 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23일 오후 7시에는 개막축하쇼, 26일 오후 7시에는 라디오 공개방송, 29일 오후 10시에는 웃찻사 개그공연이 예정돼 있다.

부대 행사는 축제캐릭터 이벤트, 마당놀이, 7080 기타이야기, 향토음식전국요리대회, 음악불꽃쇼, 키짱줄넘기공연, 마술공연 등이 연일 이어진다.

아울러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씨름대회 확대되고 전국닭싸움대회가 열린다. 춘천소양강배전국장사씨름대회, 읍면동주민씨름대회에다 강원도지사기씨름왕대회, 강원도직장인씨름대회를 새로 유치했다. 제2회 소양강배전국닭싸움대회는 26일~ 28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권혁만 관광정책과장은 “올해 축제는 푸짐한 맛 체험 행사와 함께 다양한 시민참여행사 위주로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